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8일 "권력비리에 대한 물타기가 여전하다"며 같은 당 장제원, 송언석 의원에게 이해충돌 논란이 제기된 것 관련해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에 휩쌓인 손혜원 무소속 의원의 사건과는 다른 성질이라고 해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책위원회 회의에서 "손 의원의 일은 범죄다. 한국당 의원들은 이해충돌에 해당한다고 보이지 않을 뿐 아니라 만약 그렇다고해도 이해충돌에 불과하다. 이 부분은 당에서도 사실을 조사해볼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목포 근대 역사문화공간을 지정할 당시 손 의원의 토지는 포함이 안됐지만 손 의원과 같이 활동한 분들이 내려와 소위 컨설팅을 하고 나서 구역이 변경됐다"며 "이후 손 의원 토지가 대거 포함되는 등 이런 부분은 단순한 이해충돌이 아니라 권력형범죄로 더이상 여당은 물타기를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조해주 선관위원 논란에 대해서는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조 위원을 본 기억도 없다고 하지만 선관위 고위공직자 출신들이 조 위원이 문재인 대통령 대선 캠프에서 활동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는 취지의 녹취가 있다"며 "민주당은 물타기를 할게 아니라 누가 대선 백서를 발간했고 어떤 이유로 조 위원의 이름이 포함돼 있는지 상세하게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 위원은 선관위원으로서 자격이 없으니 사퇴하는 것이 맞다"며 "한국당은 김태우 조사관 특검, 신재민 사무관 청문회, 손 의원 국정조사, 조 위원 사퇴에 대해 여당이 답할 때까지 릴레이 농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