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전당대회 출마자격 논란이 일고있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에 대해 "이미 확정된 선거인 명부에 등재 되지 않아 선거권이 없는 분을 피선거권 자격 운운하는 것은 넌센스 중 넌센스"라고 28일 직격탄을 날렸다. 황 전 국무총리의 출마자격을 결정하는 당 선관위 회의를 하루 앞두고 홍 전 대표가 작심발언을 한 것으로 보인다. 

전당대회 유력주자인 홍 전 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이같이 말하며 "선거권을 가진 (사람)중에서 피선거권자가 되는 것이고 이는 선거권이 없는 외국인에게 피선거권을 줄 수 없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지적했다. 

그는 "당내 선거도 공직선거법의 적용을 받는다"며 "공직선거법과 당헌에는 선거인을 확정짓는 선거인 명부 폐쇄와 당원 명부 폐쇄가 있다. 선거인을 확정하기 위해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전 대표는 황 전 총리가 이날 오후 강원도에서 '규정이야 고치면 되지'취지의 발언을 한 것을 들며 "어느 한분을 위해서 원칙에 어긋나게 당헌, 당규까지 고치는 정당이라면 그 당은 민주정당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혹자는 제가 대선후보가 되는 과정을 선례로 든다고 한다"며 "하지만 제 경우는 이미 있는 선거권, 피선거권이 잠정적으로 정지가 된 상태에서 2심판결 무죄가 되자 당의 요청으로 해제 신청을 해 일시해제 돼 출마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경우는 아예 선거권, 피선거권 자체가 없는 경우라 없는 그 권리를 창설적으로 부여할 순 없다"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더구나 공정한 선거관리를 담당한 분이나 관련자분들이 미리 언론에 불공정한 결론을 내리는 일은 더욱 문제가 된다"며 "국회의원들이 가부를 결정하는 것도 잘못된 것"이라고 황 전 총리의 출마를 허용하는 발언을 한 당 선관위원장인 박관용 전 국회의장과 당내 의원들을 지적했다. 

그는 "당헌, 당규는 전국위원회나 전당대회 소관이다"며 "특정계파가 총궐기 해 전대를 혼탁하게 그들만의 리그로 몰고 가는 것도 참으로 우려된다. 이 당이 민주정당으로 당헌당규를 지키는 정당인지를 지켜보겠다"고 했다.

현재 당 안팎에서는 황 전 총리의 '출마자격'을 놓고 논쟁이 가열되고 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과 비대위원들은 27일 공개적으로 황 전 총리의 출마에 대해 강한 거부감을 드러냈다. 반면 같은 날 열린 비공개 의원총회에서는 친박계 의원들이 황 전 총리의 출마자격을 옹호하기도 했다.

한편 당 선관위는 29일 오전 회의를 열고 황 전 총리의 출마자격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후 결정된 사안을 비대위에 넘기면 비대위에서 최종 논의 후 의결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