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LG U+)가 야생에서 펼쳐지는 혹독한 '리더 혁신 캠프'를 통해 '탈통신 1위'를 위한 의지 다지기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총 480여명의 팀장과 임원들을 대상으로 한 리더 혁신 캠프를 내달 23일까지 6번에 걸쳐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 롱텀에볼루션(LTE) 등 통신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가운데 탈통신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열정과 승부근성, 성과를 창출해내는 의지와 집념이 필요하다고 판단, 이번 캠프의 주된 컨셉을 '치열함'과 '집요함'으로 삼았다.

강원도 오대산 인근의 폐교에서 진행되는 캠프에서 리더들은 입교하면서부터 휴대폰 등 모든 통신 수단이 단절되고 철저하게 문명과 고립된 상태에서 2박3일을 보내게 된다.

리더들은 10명씩 팀을 구성해 폐교 운동장에 베이스 캠프를 직접 구축해 야외 취침하고, 다양한 팀별 서바이벌 게임을 통해 야생 환경 속에서 치열하고 집요하게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캠프 마지막 밤에는 강원도 오대산에서 동해 하조대에 이르는 약 40㎞에 달하는 거리를 야간 행군하게 된다. 또 캠프에 참여하는 모든 리더들이 힘을 합쳐 단체 도미노를 쌓고,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선언문을 흙판에 새기는 등 회사의 성장과 자신의 비전을 공유하고 성찰함으로써 목표를 재다짐하는 시간을 갖는다.

송근채 LG유플러스 인재경영실장(상무)는 "탈통신 1위 달성을 위해서는 조직 전체에 치열함과 집요함을 불어넣어야 하며 이를 솔선수범해야 할 주역이 바로 리더들"이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리더들이 먼저 정신무장함으로써 치열한 승부근성을 발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