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텔레콤 통해 ‘모토로라 줌’ 국내 선보여


모토로라 모빌리티가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3.0(허니콤) 태블릿 ‘모토로라 줌’을 출시해 화제다.
지난달 29일 모토로라 코리아는 “모토로라 줌을 4월 중순께 SK텔레콤을 통해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토로라 줌은 태블릿에 최적화된 구글의 강력한 운영체제인 허니콤에서 구동되는 세계 최초의 디바이스다.

허니콤은 위젯 활용, 멀티태스킹, 풀 브라우징, 알림 기능, 홈 스크린 커스터마이징 등 태블릿 전용 사용자 경험(UX)과 구글 모바일 이노베이션(Google Mobile innovations)을 지원한다. 모토로라 줌은 최대 2GHz의 성능을 내는 듀얼코어 프로세싱 성능으로 빠른 웹페이지 로딩 속도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HD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HDMI 단자를 통해 손쉽게 큰 스크린과 연결하여 고화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전면의 2백만 화소 카메라를 통해 영상채팅 및 플래시가 지원되는 후면의 5백만 화소 카메라로 720p 화질의 동영상 녹화도 가능하다.

동급 태블릿 중 단연 최고인 1280X800의 해상도로 콘솔에서와 같은 실감나는 게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자이로스코프, 지자기 센서, 그리고 가속센서 등이 내장되어 있다.

모토로라 코리아 정철종 사장은 “모토로라 모빌리티가 한국 시장에 최초로 소개하는 태블릿인 모토로라 줌은 동급 제품 최고 성능, 차별화된 디자인 그리고 안드로이드 3.0 플랫폼이 제공하는 놀라운 경험으로 진정한 태블릿 시대를 여는 제품”이라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세계 최고의 태블릿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글로벌 출시에 이어 바로 한국 출시를 확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모토로라 줌은 한국에서 3G와 WiFi가 모두 가능한 단일 모델로 출시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모토로라 홈페이지(www.motorola.com/kr/consumer)에서 볼 수 있다.

[이지영 기자] sky1377@dailypot.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