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9.(화) ~ 3. 5.(화) 평생교육프로그램 접수(도서관 방문 및 홈페이지 접수)

유아, 학생, 성인 등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북作북作 그림책 공방, 로봇 스쿨, 엄마표 영어 독서지도, 한글깨침이 교실 등 7개 강좌 운영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화성교육도서관(관장 문영순)은 ‘2019년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신청을 3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화성교육도서관은 이번에 학생 및 지역 주민에게 흥미롭고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우고자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여 7개 강좌를 준비했다.

유아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그림책과 관련된 공작활동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북作북作 그림책 공방’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쉽고 재미있는 영어 동화책 독후 활동을 통해 영어책과 친해질 수 있는 ‘영어 독서지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창의 융합 코딩’, 직접 로봇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높이는‘로봇스쿨’을 운영한다.

학부모와 성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내 소중한 아이를 위한 교과 한국사 제대로 배우기’, ‘엄마표 영어 독서지도’를 운영한다.

또한, 성인 한글 문해교육‘한글 깨침이 교실’을 연간 운영하며, 연중 상시 모집한다.

수강신청은 2월 19일부터 3월 5일까지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기관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화성교육도서관 문영순 관장은 “학생과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을 통해 특별한 학습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