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현 선수 [골프전문 사진기자 박준석]
박성현 선수 [골프전문 사진기자 박준석]

 

[일요서울 | 김태산 기자] 세마스포츠마케팅(대표 이성환)은 박성현(26·솔레어)이 세계랭킹 1위 복귀를 기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1억원을 기부한다고 14일 밝혔다.

개인 고액기부자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인 박성현은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한 스포츠 선수 중 가장 많은 기부 금액을 전달하는 등 매년 꾸준히 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
 
2017년 LPGA 투어 역대 최초 신인으로서 세계랭킹 1위를 기록한 당시에도 1억원을 기부하며 이웃들과 나눔을 몸소 실천해왔으며 지난 3월 8일에는 후원사의 초청으로 출전한 필리핀 여자프로골프투어(LPGT) 대회에 참가해 학대 아동들을 지원하는 단체에 우승 상금 전액을 기부했다.

박성현은 "2019년 시즌을 멋지게 시작할 수 있었던 것은 팬 여러분들이 응원해주시고 끊임없는 사랑과 관심을 주신 덕분이다. 많은 팬 분들께 넘치도록 받은 사랑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보답하는 것은 나눔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출발이 좋은 만큼 편안한 마음으로 나의 플레이를 자신 있게 이어 나갈 예정이다. 지금처럼 늘 응원해주시는 분들의 에너지를 받아 다시 좋은 소식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또한, 박성현은 오랫동안 하고자 해왔던 골프 유망주 육성에 대한 계획도 함께 실천할 계획이다. 올해 6월 초 미국에서 열리는 미국 주니어골프협회(AJGA)와 함께 대회 개최, 후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박성현은 프로 골퍼의 꿈을 키워가고 있는 후배들을 위한 행보를 가속화 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