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는 과일리큐르인 ‘순하리’의 미국 수출 전용 대용량 제품을 출시하고 이달 말부터 현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대용량 순하리는 750㎖ 제품으로 기존 수출하던 360㎖ 제품보다 두 배 이상 크다. 소주병으로 통용되는 360㎖ 병에 익숙한 국내 소비자들과 달리 750㎖ 용량의 병에 친숙한 현지 소비자들을 위해 용량을 늘렸다.

알코올 도수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순하리와 동일한 12도로 순하리 시리즈 중 해외시장에서 인기 있는 복숭아 맛을 가장 먼저 대용량으로 선보인다. 패키지 디자인은 사각형 모양의 병에 검정색 라벨을 적용했다.

대용량 순하리는 뉴욕, 로스앤젤레스, 시애틀 등 주요 도시의 주류 매장(Liquor shop), 바(Bar), 마트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순하리는 미국에서 지난해 기준으로 전년비 4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며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대용량 제품은 북미지역 소비자들의 문화와 소비 패턴을 고려한 제품인 만큼 현지 시장에서 순하리의 인기를 더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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