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이달의 소녀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버터플라이'(Butterfly)공영방송 PBS에서 소개한 'K-POP 입덕곡'으로 선정됐다.

미국 공영방송 PBS는 최근 'NEWS HOUR' 방송을 통해 '5 songs to convert any friend into a K-pop fan'(친구를 K-POP 팬으로 바꾸는 5)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선정된 곡들은 미국 빌보드의 K-POP 칼럼니스트 타마르 허먼((Tamar Herman)이 공유한 곡으로 '누구든 K-POP에 열광할 수 있게 만드는 곡'이라는 설명이다.

PBS"이달의 소녀는 인터넷 팔로잉이 매우 활발한 그룹이다"라고 소개하며 이번 타이틀곡 '버터플라이'의 뮤직비디오에 대해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다양한 상황에 놓인 여성들이 나비처럼 날아오르는 모습을 보여준다."라고 언급한 뒤 'K-POP 입덕곡'으로 추천했다.

이달의 소녀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이달의 소녀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이어 '버터플라이'에 대해 "퍼포먼스의 요소는 또한 화려하다. 노래는 정말 세련된 신스팝 곡이다. 정말 잘 된 곡이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PBS는 이달의 소녀의 '버터플라이'와 더불어 레드 벨벳의 'Bad Boy'(배드 보이), 방탄소년단 뷔의 'Singularity'(싱귤래리티), 인피니트의 '추격자', 화사의 '멍청이'까지 5곡을 소개했으며 K-POP에 대해 '고도로 제작된 뮤직비디오와 인상 깊은 안무로 유튜브를 지배한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리패키지 앨범 'X X'(멀티플 멀티플)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버터플라이'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