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표와 정점식 후보 [뉴시스]

[일요서울 | 이대희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운동 마지막 날인 2일 통영과 고성을 찾아 정점식 후보와 총력 유세전을 펼치며 “통영·고성 지역 경제를 살릴 일꾼, 정점식 후보를 뽑아 달라”고 요청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오전 정점식 후보와 함께 통영시 서호시장에서 출근 인사와 지지 유세 한 후 이어 중앙동 충무데파트 앞 도로변에서 집중유세를 펼쳤다.

황교안 대표는 유세에서 “경제도 어렵고, 국가안보도 걱정스럽다. 그런데 나라를 구할 역대급 후보가 나왔다. 바로 한국당 정점식 후보다. 정 후보를 국회로 보내 이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총리도 하고 대통령 권한대행을 하면서 많은 사람을 봐왔지만 정점식 후보만큼 깨끗하고 일 잘하는 일꾼은 못 봤다”면서 “정 후보를 뽑아 망가진 통영경제를 살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고성군으로 이동한 황교안 대표는 고성읍 파머스마켓 앞 도로변에서 정점식 후보 지원유세를 갖고, “고성 경제가 어렵다. 누가 이렇게 경제를 망쳤나. 이제는 경제다. 정점식 후보를 뽑아 반드시 고성경제를 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정점식 후보도 “지금 우리나라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잃었다. 알바와 인턴 같은 단기 일자리로 전전하고 있다. 경제를 살려야 한다”면서 “제가 고성경제를 제대로 살리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이어 “이번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정점식 후보에게 몰표를 달라”면서 “오는 4일 꼭 이곳에 와서 고성군민에게 당선 인사를 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유권자들을 향해 외쳤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