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 [뉴시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이 문재인 대통령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보고서 송부를 국회에 재요청한 것에 대해 “하자투성이 박영선후보자는 자진 사퇴가 답이다”라고 밝혔다.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3일 원내대변인 논평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인사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청문보고서 송부를 국회에 재요청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조동호 과기부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와 최정호 국토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 사퇴로 꼬리 자르기를 끝내고 기어이 하자 장관 임명을 강행할 생각인가보다. 국민과 국회의 비판에는 귀를 막기로 작정한 것인가”라고 주장했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특히 박영선 후보자에 대해서 여러 의혹이 제기됐지만 해명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박영선 후보자는 공직선거법 위반인 지역주민 식사대접, 정치자금 지출내역 허위신고, 리모델링 비용 3억 대납 등 수사가 필요한 많은 의혹들이 제기되고 있지만 명확한 해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며 “심지어 정치자금 사용을 개인 소득공제에 활용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 사실이라면 조세특례제한법 위반 소지도 있다. 해명은 없고 의혹만 쌓여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회가 제기한 의혹에 대해 국민 앞에 명확하게 해명을 하는 것은 장관 후보자의 ‘의무’이며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다. 해명 못한다면 ‘자진 사퇴’가 답”이라며 “거짓말 끝판왕 박영선 후보자는 국민을 그만 괴롭히고 자진 사퇴하라. 이것이 국민의 뜻이다”라고 후보자 사퇴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