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으로 보는 금융상품



>> 한국씨티은행, 부산 진출 30주년 특별 사은 행사

한국씨티은행은 부산 진출 30주년을 기념하고 부산 경남 지역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특별금리 정기예금 행사 및 환전·송금 이벤트 등 다양한 사은 행사를 실시한다.

한국씨티은행은 특별금리 정기예금 행사를 통해 각 상품별 한도소진 시까지 1년 만기 양도성예금증서는 연 6.9%, 1년 만기 정기예금인 프리스타일예금에 대해 연 6.7%의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또 부산 경남 지역 고객들이 환전·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시 최고 80%까지 수수료 우대혜택을 제공하며, 미화 1000달러 이상을 환전하는 고객에게는 사은품도 함께 증정한다.

씨티은행 부산지점은 지난 1977년 부산 서면에서 총 18명의 직원으로 개점해 신용장 개설 등 대외 무역거래를 위주로 한 외국환 업무와 기업여신을 중심으로 한 기업금융 업무를 시작했다.

하영구 한국씨티은행장은 “부산 경남지역 시장에서 한국씨티은행을 적극 지원하고 후원해 준 고객들의 도움으로 지난 30년간 매우 놀라운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씨티은행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강화시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부산 경남지역의 성장발전과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한은행, ‘골드마우스(Gold Mouse) 페스티발’

신한은행은 2008년 쥐띠해를 맞아 효과적인 재테크와 장기목돈마련을 위한 4가지 신상품을 출시하는 ‘골드마우스 페스티발’ 을 시행한다.
‘골드마우스 페스티발’은 2008년 쥐띠의 해를 맞이해 1월 한 달 동안 실시하는 이벤트로 1월에 출시되는 4가지 신상품(골드마우스 정기예금, 골드마우스 적립예금, PGA파생정기예금, Tops기업적립예금)을 가입한 고객 중 500명을 추첨 5만원 상당의 ‘골드리슈(Gold Riche)’ 통장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골드마우스 정기예금’은 쥐띠해를 맞이하여 2008.1.2일부터 한 달 동안 5천억원 한도로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정기예금이다. 기간별 기본금리는 1년제 연 6.4%, 2년제 연 6.5%, 3년제 연 6.6%이다. 여기에 실적에 따른 추가금리가 적용된다.

‘골드마우스 적립예금’ 은 2008년 1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적립예금으로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하이다. 영업점 우대 기본금리는 1년제 연 5.1%, 2년제 연 5.2%, 3년제 연 5.4%이다.

‘PGA파생정기예금’ 은 코스피200지수에 연동하며, 지수상승률이 20%이내일 경우 참여율 100%가 적용되어 최고 연 20%를 제공한다.

‘Tops기업적립예금’은 기업 고객을 위해 차별화하여 선보이는 적금으로서 기업고객이 주거래 은행을 통하여 미래의 사업자금 등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품이다.



>> 외환은행, 인터넷 외환법규 상담 서비스

외환은행은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외국환거래법령에 대해 전문가와 인터넷을 이용하여 상담하는 ‘인터넷 외환법규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정부의 외환 자유화 시책의 단계적 시행에 따라 내년부터는 해외 부동산 투자한도 폐지, 일반인들이 증빙서류 없이 연간 미화 5만 달러 상당의 해외송금 가능 등 외국환 규정 변화가 예정되어 있다.

외환은행은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외국환거래법령에 대해서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외환은행은 차별화된 외환법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외환규정 전문가 5명을 배치하고 상담 서비스범위를 외환거래규정 상담으로 한정하여 자세하고 정확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의 이용은 인터넷 회원등록만으로 가능하며 외환은행 홈페이지(www.keb.co.kr)내 ‘외환 FXKEB-외환법규 상담데스크’에서 고객이 e-mail, 제목, 내용을 메모하면 e-mail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 신한카드, 국내 첫 ‘USB형 신용카드’

신한카드는 USB를 활용해 온라인 및 비접촉식 신용카드와 후불교통카드, 공인인증서, 인터넷전용 프로그램 기능을 담은 ‘USB형 신용카드’를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한다.

우선 신한카드의 'USB형 신용카드'는 인터넷상에서 신용카드 결제시 신용카드 번호 등을 직접 입력할 필요 없이 USB를 컴퓨터에 꽂아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비접촉식 결제도 가능해 IC카드 단말기인 동글(Dongle)이 있는 가맹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또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탑재돼 있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기능과 함께 저장된 인터넷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홈페이지 요약정보 조회는 물론 인터넷 이용 시 고객정보 자동입력, 자동 로그인 등 편리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USB형 카드는 인터넷 및 비접촉식 결제 시 편리함 뿐만 아니라 디자인 및 사이즈가 휴대폰 액세서리도 이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며 “전자상거래와 휴대폰 이용이 많은 젊은 층에게 요즘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비접촉식 단말기가 보편화될 때까지 플라스틱 신용카드와 병행해서 발급되며, 우선은 신한 LOVE카드 회원에 한해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