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익산 고봉석 기자] 2019 전국소년 (장애학생 )체전 주 개최도시인 익산시는 24 일 종합운동장에서 성공적인 체전 개최를 위 한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각 기관별 업무 분장을 실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철웅 부시장 주재로 관 ·과 ·소장들과 읍 ·면 ·동장 , 익산교육지원청 , 익산경찰 서 , 익산소방서 , 익산시체육회 등 관계자 100 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양대 체전 개최까지 남은 기간 동안 마무리 계획과 개최 후 대회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 누고 홍보 및 숙박 , 교통 , 안전 , 손님맞이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는 체전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홍보탑 , 홍보아치 , 가로등 배너기를 설치하고 있으며 체전 현장 홍보 및 SNS 이벤트 , 방송광고 , 현수막 게첨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박철웅 부시장은 “그동안 각 부서와 유관기간 등이 단계별로 준비해 왔지만 체전이 끝날 때까지 긴장 의 끈을 놓지 말고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 ”고 당부했으며 “도로환경 정비와 꽃 식재를 통해 아름다운 익산시의 이미지를 만들고 우리시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람객을 친절하게 맞이해 기억에 오 래 남는 체전을 만들자 ”고 말했다.
 
한편 제 13 회 전국장애학생체전은 5 월 14 일부터 17 일까지 4 일간 주 개최지인 익산시를 중심으로 6 개 시 ·군에서 16 개 종목이 개최되며 제 48 회 전국소년체전은 5 월 25 일부터 28 일까지 14 개 시 ·군에서 36 개 종목이 펼쳐진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