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와 전국한지공예대전운영위원회는 25일 조호익 작가를 포함한 ‘제25회 전국한지공예대전 수상작을 선정·발표했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전국한지공예대전은 해를 거듭할수록 작가들의 참여율이 높아지면서 올해 전통·현대·문화상품·민화의 4개 부문에 총 171점(전통 53, 현대 72, 문화상품 26, 민화 20)이 접수돼 심사대에 올랐다.

대상에는 전통부문의 조호익 작가의 전통색지로 만든 ‘색실함과 색실첩’이 선정됐다.
 
특히 대상으로 선정된 조호익 작가의 작품은 섬세한 한지 문양으로 전통한지공예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해 전통의 정감을 물씬 느끼게 한 뛰어난 작품이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은 전주한지문화축제 개막식이 열리는 오는 5월 4일 오후 6시 한국전통문화전당 특설무대에서 실시되며, 대상 1000만원과 최우수상 400만원의 상금도 수여된다.

입상작은 4일부터 6일까지 이어지는 전주한지문화축제 기간 동안 한국전통문화전당 3층 기획전시실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김경신 제25회 전국한지공예대전 심사위원장은 “한편으로 창작과 조형미에 중심을 두면서도 전통기법이 응용되는 한지공예의 발전된 모습에 무한한 희망과 한지산업의 밝은 미래를 보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