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현대차, 제일모직, OCI, SK, 하이닉스 추천”

지난주 돌아보기

지난주 증시는 지난 금요일 종가 대비 약 3% 이상 하락하는 모양새를 보여주었다. 특히 120일 이평선 부근의 2070P 근처에 아슬아슬하게 걸쳐있던 주가는 금요일 금융통화위원회의 금리인하 발표로 말미암아 2050P선 아래로 주저앉으며 기술적 분석면에서도 다소 우려스러운 모양을 연출하고 있다. 특히 반등을 기대하며 사자에 나선 개인투자자들도 지난주를 포함하여 7일 내내 이어진 하락세를 지켜보며 이러한 하락세가 자칫 추세로 굳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의 눈길을 보내고 있다. 지점장들 역시 지수가 120일 이평선을 하향 돌파하는 모습에 당혹스러워 하면서 별다른 모멘텀 부재로 인하여 이러한 상황이 다음 주에도 이어지리라는 조심스러운 예측을 내놓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주에는 주로 테마와 소문에 따라 각 종목이 크게 흔들리는 모습도 보여주었는데 이러한 모습 역시 금주에도 계속 이어지리라는 분석이다.

지난주 전국의 현직 증권사 40여명이 추천한 주요 유망종목의 주간 최고수익률은 보령메디앙스(12.79%), 대한전선(9.84%), S-Oil(2.40%), SK케미칼(2.11%) 등을 기록하였고,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베스트 지점장은 유진투자증권 광주북지점 민병돈 지점장이 선정되었다. 5종목 합계 주간수익률 51.60%를 기록한 민 지점장은 대단히 친화적인 성품과 가치주 위주의 종목선정 전략으로 고객들의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금주의 유망종목

이번주는 기술적으로 보아 향후 증시의 방향성을 가늠할 수 있는 한 주간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즉 5월부터 이어진 하락세가 추세로 굳어질지 아니면 바닥을 확인한 뒤 실적호전이 예상되는 종목을 중심으로 다시 상승하게 될지 그 갈림길에 서게 되리라는 분석이다.

이 경우 주가는 2050P선과 2100P선 사이에서 등락과 부침을 거듭하다가 주말 경 상승 혹은 하락의 방향을 정하게 될 것으로 보이므로 이번주 투자전략 역시 이 구간 내에서 각 종목별 움직임을 주시하며 빠르게 대응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지점장들은 특히 실적 상승이 예측되는 종목을 중심으로 빠르게 포지션 전환에 나서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조언하고 있다.

이러한 분석과 예측에 따라 이번주 지점장들로부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종목은 현대중공업, 현대차, 제일모직, OCI, SK, 하이닉스 등이 추천되었고 가장 특징적인 종목으로는 대봉엘에스가 선정되었다.

전진오 굿세이닷컴 대표 www.goodsay.com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