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제주도 청초밭에서 ‘2019 봄 시즌글라스 녹차 페스티벌‘이 열린다. (출처=시즌글라스코리아)
▲ 5월 제주도 청초밭에서 ‘2019 봄 시즌글라스 녹차 페스티벌‘이 열린다. (출처=시즌글라스코리아)

가정의 달 5월은 연휴가 있어 제주도로 가족 단위 2박3일 코스 또는 1박2일 코스로 여행 계획을 잡는 이들이 많다. 제주도는 매월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 5월에도 곳곳에서 다양한 테마로 축제가 열린다.

제주도 여행하는 시기에 열리는 축제 정보를 알고 있다면 제주도 여행지도에 나오는 유명한 관광지 코스들과 함께 다채롭고 알찬 제주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5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축제들 중에 어느 곳을 갈 것인가 고민이 된다면, 축제들을 테마 별로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5월은 특히 봄에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시기이다. 따라서 여러 제주도 여행 축제 테마 중에서 자연을 테마로 하는 축제를 찾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봄에 열리는 축제로는 수국과 함께 동물 먹이주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 ‘휴애리 수국 축제’, 삼색버드나무와 메밀꽃, 라벤더를 시기별로 즐길 수 있는 ‘보롬왓 축제(두번째 바깥놀이)’, 한라산과 어우러진 청보리와 유채꽃을 볼 수 있는 ‘제3회 제주오라 청보리 & 유채꽃 축제’, 그리고 20년 동안 공개된 적이 없는 100만 평의 녹차 밭에서 열린 ‘2019 봄 시즌글라스 녹차 페스티벌’이 있다.

특히 올봄에 처음 얼리는 ‘2019 봄 시즌글라스 녹차 페스티벌 청초밭 제주’는 5월 31일부터 6월 9일까지 10일간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일대 청초밭에 조성되어 있는 100만 평의 녹차밭에서 진행된다. 이 페스티벌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버스킹, 음악회, 녹차 세미나, 먹거리 장터, 유기농 녹차 시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드넓은 녹차밭과 최근 제주도 사진 찍기 좋은 곳, 제주도 힐링의 숨은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삼나무 길 등 함께 걸을 수 있는 코스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녹차 페스티벌을 주최하는 시즌글라스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 5월 제주도를 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이나 제주도 동쪽 관광지 여행객들이 오셔서 넓고 탁 트인 자연 환경에서 가족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면서 마음껏 녹차도 마시고 휴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2019 봄 시즌글라스 녹차 페스티벌 청초밭 제주’의 문의는 시즌글라스코리아로 하면 되고, ‘시즌글라스 코리아’로 검색하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