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0일 해외 순방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세계경제 탓, 야당 탓, 추경 탓 그만하시고 경제정책 대전환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전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우리 경제가 위기에 빠진 원인은 이 정권의 좌파경제 폭정 말고는 달리 설명할 방법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청와대 경제수석은 지난주 금요일에 경제의 하방위험이 커지고 장기화 될 소지가 있다고 밝혔지만, 바로 얼마 전까지도 대통령께서는 경제가 성공적이라고 했고 경제부총리는 하반기에는 나아질 것이라고도 했다”며 “야당과 언론이 수없이 경제위기를 경고했는데 그 때마다 오히려 위기를 부추긴다고 공격해왔다”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근본 정책이 잘못된 판에 추경, 확장재정을 하려면 돈이 필요하지 않나. 그걸 채우려면 결국 세금을 더 걷어야 되지 않느냐”며 “결국 추경 내놓으라고 하는 얘기하려고 위기를 인정한 모양인데 그런 추경이라도 좀 제대로 짜 와야 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그는 “재해추경이라면서 재해관련 예산은 2조2000억 원에 불과하며 그나마 추경 논의의 원인 중 하나가 된 강원산불 주민들 복구비지원 예산은 단 한 푼도 없다”며 “단기 알바 예산같이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예산과 영화요금 할인, 체육센터 건립 등 경제 살리기와 관련 없는 사업에 4조5000억 원을 편성했다”고 전했다.

황 대표는 이어 “총선에 눈이 멀어 선심예산 풀겠다는 것 아니겠냐”며 “이래놓고 추경 탓만 하면서 그렇게 국민들에게 사실과 다른 왜곡을 한다면 누가 그 말을 믿겠나. 결국 경제정책의 대전환만이 유일한 답”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