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하고 아이 키울수 있는 환경 만들어

[일요서울|임실 고봉석 기자] 임실군수 관사가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거점형 공공직장어린이집으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10일 군에 따르면 고용노동부(근로복지공단)에서 실시하는 거점형 공공직장어린이집 건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도비 38억원을 포함하여 총 44억2900만원의 지원금을 확보하게 됐다.

이 사업은 국가가 80%를 지원하고, 20%는 지방비로 추진하게 된다.

거점형 공공직장어린이집 건립 공모사업은 생계를 위하여 맞벌이가 필수적인 중소기업 등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들의 영유아 자녀를 어린이집에 언제든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군수 관사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롤 운영되어 왔으나, 조만간 청소년 문화의 집이 건립됨에 따라 그 곳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관사 부지에 신축될 거점형 공공직장어린이집은 1300m²부지에 3층 규모로 지어지며, 어린이집은 물론 실내 놀이시설까지 갖추게 된다.
 
이 어린이집은 2021년 3월 이후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저녁 6시 이후 야간 및 주말근무를 실시하는 부모들이 안심하고 직장에 다닐 수 있도록 특수보육(시간제, 시간연장형, 주말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마땅한 놀이시설이 없는 농촌지역의 여건을 반영한 영유아 놀이시설과 함께 밤 10시까지를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시간제 보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공공어린이집을 짓게 되면 자녀 교육을 위하여 타지역에서 출퇴근하는 근로자들이 임실군에서 거주하며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