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기관의 노하우와 인프라 이용해 창업기업 지원과 투자 활성화 노력

공공과 민간 융합시너지로 창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성장동력 확보위해 협력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경기도 창업 활성화를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경과원은 18일(화) 오전 11시 경과원 10층 회의실에서 경과원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간 ‘경기도 창업 생태계 조성 및 창업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경과원 김기준 원장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정성인 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경과원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도내 창업기업 지원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통해 활발한 창업 유도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게 된다.

세부적으로 양측은 한국벤처케피탈협회에 가입돼 있는 투자자의 창업플랫폼 가입 및 참여 홍보, 양 기관의 투자, 창업지원 등 사업 연계․협력을 통한 도내 창업기업 지원, 기타 공동사업 발굴, 지원사업 협력 등이 원활하게 이행되도록 협력한다.

김기준 경과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지원체계가 구축돼 창업자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투자 유치 활성화를 기할 수 있게 됐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창업 기업을 적극 육성함으로써 경기도 경제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정성인 회장은 “새로운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창업기업의 역량 강화 및 투자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양 기관 고유의 역량과 전문성을 연계ㆍ집중해 경기도 내 건강한 창업생태계를 성공적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창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