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한 최적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예비 경찰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매년 경찰공무원을 양성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해 이 학교만의 커리큘럼을 운영해 학생들의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이 학교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교내에서 경찰고시반을 운영해 경찰 공채시험과 특채시험을 각 전형에 맞게 준비하고 있다. 교내 고시반으로는 경찰 단기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이 있으며, 전문 교수진들의 1:1 지도하에 개인 수준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경찰 필기시험 5과목에 대한 모의고사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전감각을 익히고 자신의 실력을 스스로 체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교내에 마련돼 있는 체력 단련실을 활용해 경찰공무원 체력시험의 5종목인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 좌우 악력을 단계별로 훈련하고 있다. 면접시험을 위해서는 조를 이뤄 모의면접을 실시한 후 학생 및 교수진들의 피드백을 통해 면접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의 경찰 양성 커리큘럼 중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은 ‘경찰 고시반’ 운영이다.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경찰 채용시험의 전 단계를 준비할 수 있으며, 또한 최상의 면학분위기를 조성해 학생들이 시험 준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동기부여 강화를 위해 주기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지구대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