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뉴시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4일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향해 “경제난과 안보 불안으로 고통받는 국민들을 아랑곳하지 않고 당리당략을 앞세워 강대강 대치를 지속하고 있는 민주당과 한국당에 유감의 뜻을 밝히지 않을 수 없다”며 “국회가 제발 국민을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집권당인 민주당이 국회 정상화를 위한 적극적 유인책을 제시하지 않고 한국당이 일부 상임위만 선별적 참여의 뜻을 밝히며 점점 더 좋지 않은 상황으로 가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민주당을 향해 “토론회 한 번 하는 게 그렇게 어렵나. 민주당은 집권당으로서 책임이 없나”라며 “추경안 처리를 포기하고 경제 실패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총선을 겨냥한 지지층 결집에 주력하겠다는 전략적 의도가 아닌지 강한 의구심이 든다”라고 비판했다.

한국당에 대해선 “무책임하기는 마찬가지다. 국회 파행 장기화에 따른 국민 비판을 의식한 행보로 보이지만, 단감만 쏙 빼먹겠다는 발상이 국민에 환영받을 수는 없다”며 “싸울 일이 있으면 국회 안에서 싸우고 싸울 일이 있어도 할 일 해가며 싸우는 게 국민의 뜻임을 한국당을 깨달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