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채용시험에서 가산점이 되는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4일 전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경찰공무원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전문학교다. 경찰 합격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실제 이 학교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에서 자격증 특강 및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의 경찰 채용시험 가산점 확보를 적극 돕고 있다.

태권도, 유도, 합기도, 킥복싱 등 교내 수업과 10회 무도 특강을 통해 이 학교의 학생들은 무도 단증 2급 이상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의 빠른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해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경찰 가산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고품격의 수업 및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가산점 자격증 특강 외에도 서현전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전문 교수진들의 1:1 지도하에 개인 수준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경찰 필기시험에서부터 체력시험, 면접시험까지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또한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지구대 등 다양한 곳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는 전문학교로,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