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 앞두고 건강보조식품, 청과 찾는 고객 늘어, 기온이 올라가면 여름 보양식 매출도 쑥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초복이 다가오면서 과일을 비롯한 보양식, 건강보조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아울러 보양식을 통해 여름철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는 모습이 부쩍 높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구백화점은 예년보다 선선한 여름 날씨로 인해 6월까지 삼계탕 등 전통적인 보양식의 판매량은 소폭 감소했으나, 7월로 접어들면서 다시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냈다고 전했다.

특히 복날을 챙기는 풍습이 강하게 남아있는 대구ㆍ경북 지역에서는 초복에 대한 상징적인 의미가 강하게 반영되고 있는 모습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일상화 되면서 건강보조식품과 보양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가 년중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지만,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는 7월로 접어들면서 여름 과일이나 보양식에 대한 소비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날씨에 만성피로와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홍삼 등 건강보조식품을 찾는 소비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제철과일은 여름 보양식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대구백화점 VIP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받고 싶은 복날 선물 1위로 과일이 선정될 만큼 제철과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올 해도 여전히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 해는 수박보다 메론의 인기가 높다.

기업 및 단체에서 메론을 초복 선물로 선택하면서 판매량이 두 배 가까이 늘었다.

대백프라자 식품관에서는 ‘대석 자두’‘거봉’‘백도’등 여름 햇과일을 만날 수 있으며, 초복을 맞아 현재 하우스 수박 1통을 당일 판매가에서 2천원 할인하고 있으며, 머스크메론 2입 세트가 2만5천원 등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건강보조식품과 함께 여름이 오면서 보양식의 판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우리나라 여름은 덥고 습해서 땀의 배출이 많고 에너지 소모가 많기 때문에 보양식으로 여름철 건강을 지키는 관습이 있다.

과거에는 평소에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었기 때문에 여름 보양식으로 주로 고칼로리 음식을 찾아 먹었다.

요즘은 과일이나 해산물, 선식 등 본인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음식으로 여름나기를 하지만, 여전히 40대 이상은 삼계탕이나 장어 등 전통적인 보양식을 선호하는 추세다.

대백프라자 식품관에는 잘 손질되어 바로 요리가 가능한 백숙 및 삼계탕용 토종닭과 육계를 마리당 1만1천원에서 1만3천원에 판매중이며, 백숙용 황기 등을 별도 판매하고 있다.

닭과 함께 여름 대표 보양식인 생민물장어는 2마리당 4만5천원, 완도산 활전복은 6마리에 9천9백원 등 초복을 맞아 가격을 낮춰서 소비자에게 전하고 있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식품관은 신선한 먹거리를 선정해 고객에게 사전 예약 후 판매하는 '24절기 식품 사전예약제'를 년중 진행하고 있다.

현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제안 상품은 전남 여수 세발낙지, 경북 김천 샤인머스켓, 경남 사천 죽방렴 햇멸치 등 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지역 특산물이다.

제품은 오는 31일까지 프라자점 식품관 사무실 또는 대백 카카오톡을 통해 신청받고 있으며, 프라자점 식품관에서 주문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여름철에는 만성피로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비타민 B군의 함량이 높은 건강보조식품을 많이 찾는다.

대백프라자 홍삼 전문 매장 정관장은 7월 들어 매출이 15%이상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대구백화점 본점과 프라자점‘정관장’에서는 '건강한 여름나기'를 테마로 다양한 할인 행사와 홍삼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여름철 필수 영양성분의 함량이 높고 체네 각 부위에 맞춰서 판매되고 있는 ‘알파프로젝트’시리즈는 한달 분량의 제품을 2만원에서 3만원 가격대에 판매중이다.

이와 함께 ‘홍삼 오메가’‘홍상 비타민’등 홍삼과 결합된 다양한 건강 기능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백프라자 식품관 건강코너 ‘굿헬스’에서 판매중인 ‘프리미엄 우먼즈 멀티 비타민&미네랄’과 ‘프리미엄 맨즈 멀티 비타민&미네랄’은 남/여성의 하루 필요한 영양성분이 함유된 12종의 비타민과 9종의 미네랄로 구성된 제품으로 날씨가 더워지면서 판매량이 부쩍 늘고 있다.

특히 여성용 제품에는 철분, 칼슘, 마그네슘 등 여성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엽산과 비타민B군을 강화해 여름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남성용 제품에는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연의 함량을 높였으며, 두 제품 모두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셀레늄의 함량을 높였다.

‘GNC'매장에서는 여름이 오면서 피부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식품을 찾는 여성들이 많이 늘었다.

잔티젠, 키토산 플러스, 토탈린CLA 등은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면서 체지방 분해와 지방 축적 억제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건강보조식품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