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 앞에서 단식농성중인 권성주 혁신위원을 찾아 격려하고 있다 [뉴시스]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 앞에서 단식농성중인 권성주 혁신위원을 찾아 격려하고 있다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은 19일 단식 중인 권성주 혁신위원에게 “어떻게든 혁신위가 정상화 되고 권 위원도 단식을 중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 의원은 이날 권 위원이 단식하고 있는 국회 복도를 방문해 “평소에 많이 아끼던 후배라 건강이 걱정돼 단식을 중단했으면 좋겠다고 설득하러 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권 위원은 유 의원의 방문에 눈물을 훔치며 그간의 고충을 토로했다. 같은 당 이혜훈·하태경 의원도 유 의원과 함께 권 위원을 찾았다.

유 의원은 권 위원과 비공개로 이야기를 나눈 뒤 기자들과 만나 “본인이 혁신위가 정상화될 때까지 단식을 중단하지 않겠다는 의지가 강해서 설득하지 못하고 돌아간다”고 알렸다.

유 의원은 손학규 대표와 직접 대화를 해볼 생각이 있느냐는 물음에 “대표를 제외한 다른 최고위원들이 그동안 충분히 이야기했고 대표든 최고위원이든 당헌·당규를 지켜서 혁신위를 정상화시키는 게 맞다”며 “우리 당 누구도 스스로 만든 규칙을 어길 권리가 있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해서 해결될 일이 있으면 나설 용의가 있지만 1차적으로 당 지도부가 해결할 문제”라며 “당 지도부가 해결하는 것을 지켜보겠다”고 전했다.

앞서 권성주 위원은 지난 12일 혁신위원회 정상화를 요구하며 단식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