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자유한국당 의원 [뉴시스]
조경태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조경태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은 29일 “대통령께서는 전술핵 재배치에 대해 미국과 협상에 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미국이 이걸 받아주지 않는다면 즉각적으로 NPT(핵확산금지조약)를 탈퇴하고 우리 스스로 자강할 수 있는 핵무기 개발에 들어가야 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러시아가 우리 대한민국의 영공을 침해하고 북한이 최근에 탄도미사일, 즉 미사일 도발을 했다. 이는 참으로 심각한 문제”라며 “그런데 국군통수권자는 해명도 사과도 하지 않고 있고, 국민들은 매우 불안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북한은 핵과 생화학 무기를 보유했다. 생화학무기 역시 핵 못지않게 1억5000만 명을 죽일 수 있을 만큼의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지니고 있는 무기”라며 “지금 대한민국은 재무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들은 핵을 결코 포기할 의사도 없고, 포기하지도 않는다”고 밝혔다.

조 최고위원은 “우리 대한민국은 어떻게 해야 하나. 최소한 1992년 이전으로 돌아가야 한다”며 “1992년 이전 대한민국은 최소한 러시아와 중국, 또 북한에 맞서서 전술핵을 우리 대한민국에 배치를 했었다. 그런데 북한의 책동에 속아 1992년 1월 한반도 비핵화 선언에 서명하면서 전술핵이 철수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 최고위원은 “우리가 언제까지 북한의 웃음거리, 조롱거리 대상이 돼야 하느냐”며 “대한민국이 만약 핵무기로 무장이 돼 있다면 일본이, 러시아가, 중국이, 북한이 우리를 이렇게 얕잡아 보겠냐”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