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과 유치원 42개소 640여 명의 어린이들 참여 주제의식, 표현력, 독창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선발

제3회 채소·과일과 함께하는 우리가족 그리기 전시회
제3회 채소·과일과 함께하는 우리가족 그리기 전시회

[일요서울 | 인천 조동옥 기자]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이달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총 4주간 부평구청 지하 1층 굴포갤러리에서 ‘제3회 채소·과일과 함께하는 우리가족 그리기 전시회’를 개최한다.

센터에서는 지난 7월 8~10일, 12일 4일간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해 뮤지컬 ‘건강한 피터팬의 튼튼 모험’ 공연을 진행했다. 이후 어린이들이 채소·과일과 친밀감을 갖게 하고자 ‘채소·과일과 함께하는 우리가족 그리기’를 주제로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공모전에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42개소 64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으며 주제의식, 표현력, 독창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총 23점을 선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콩콩콩 행복한 윤서가족(엠코몬테소리 어린이집)’ 외 수상작 22점을 관람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채소·과일을 먹어본 경험을 그림으로 표현해보면서 채소·과일과 더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어주고자 했다.”라며 “전시된 그림을 보며 어린이들의 즐거운 기억을 함께 느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