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년도 입시결과 분석 통한 대학별 수시전형 지원전략 안내…1:1 상담, 수시 지원 자료집 무료 제공 -

▲ 지난해(2018.8.18.) 동대문구에서 진행된 2019학년도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 현장 모습
▲ 지난해(2018.8.18.) 동대문구에서 진행된 2019학년도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 현장 모습

[일요서울ㅣ이지현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대학 수시모집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오는 24일(토) 오후 2시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2020학년도 대입 수시 대비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수시 원서 접수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수시 지원 전략을 마지막으로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입시전문가로 정평이 난 2명의 강사가 1,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는 백승한 동대문진학상담센터장이 ‘2019학년도 수시 입시결과 분석 및 2020성적대별 지원전략’을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하며, 2부는 이만기 유웨이교육평가연구소장이 ‘2020수시 대비 대학별 고사 준비 및 수시지원 키워드로 본 수시 필승전략’을 전수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앞서 당일 12시부터는 선착순으로 96명에게 번호표를 배부해 서울진학지도협의회 소속 교사와 함께하는 1:1 상담도 진행한다. 또한 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 ‘2020학년도 6월 모의평가 실채점 배치표’와 ‘수시 지원 설명회 자료집’을 무료로 제공한다.

동대문구민이라면 누구나 동대문진학상담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진학상담센터로 전화 문의하거나 동대문진학상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복잡한 입시제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수험생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시전형에서 필승하여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