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완주 고봉석 기자] 완주군의 청년정책이 올해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19일 완주군은 ‘청년JUMP 프로젝트’로 전국적 주목을 받는 완주군 청년정책이 완주의 청년문화로 또 다시 주목받았다고 밝혔다.

최근 완주군은 2019년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역의 최대 축제인 완주와일드푸드축제에서 청년위원 10%할당, 프러포즈축제  청년기획코너 별도예산 추진 등을 통해 지역청년들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주고 있다.

또한 지역문화 청년층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젊은 감각의 청년들의 활동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도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완주군에서는 산속 지푸라기 골드카펫 너멍굴영화제, 청춘상점, 청년축제 ‘청춘난장’ 등 온전히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관한 행사들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삼례, 고산, 이서의 청년거점공간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플래닛완주’라고 명명된 이 공간들은 다양한 청년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 및 각종 모임,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지역문화 리더로서 청년의 참여를 적극 지원해 도시지역뿐만 아니라 농촌지역에서도 젊고 역동적인 지역문화 활성화를 견인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