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주), LH청라영종사업본부, 인천환경공단 공천사업소, 환경활동 자원봉사자, 학생 등 약 200여명 참여

청라2동, 하천정화활동 ‘EM흙공던지기
청라2동, 하천정화활동 ‘EM흙공던지기

[일요서울 | 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서구 청라2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3일 친환경 생태하천조성을 위한 하천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EM흙공 약 2만 여개를 관내 심곡천내에다 투척하는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구의회(송춘규의장, 김동익기획총무위원회 위원장) 의원,시의회(김종인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의원 ,청라1,2,3동직원과 자생단체 회원 및 서구지역 SK인천석유화학(주), LH청라영종사업본부, 인천환경공단 공천사업소, 환경활동 자원봉사자, 학생 등 약 200여명의 많은 인원이 참여했다.

이번 청라2동 ‘EM흙공 던지기’ 행사기는 관내 하천오염으로 인한 악취제거와 생태하천복구를 위해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등을 통해 반영된 주민참여예산으로 수질개선에 탁월한 EM흙공을 구입해 추진한 것이다.

행사에 참가한 정은희청라2동통장자율회회장은 “하천정화활동인 EM흙공던지기 행사에 통우회 회원님들과 함께 동참해 하천수질개선에 작은 노력을 보탠 것 같아 매우 기쁘고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전성택 청라2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계자분께서 참여해 준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매년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개최해관내지역주민들이자주찾는맑은하천길산책공간마련을위하여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