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남원 고봉석 기자] 남원시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직원들의 업무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직원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시에서는 최근 격무, 고질민원 등의 문제로 공무원의 업무스트레스가 늘어 간다는 판단아래 심리적 불안을 겪고 있는 직원들에게 전문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고 업무에 몰입 할 수 있는 건강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상담 프로그램은 전문 심리상담가가 순차적으로 부서를 방문하여 조사지를 배부하고 성격유형 및 심리적 요소를 포함한 120여개의 문항으로 구성된 검사지로 검사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성격유형을 분석하고, 대인관계, 정서문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직무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는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권유한다.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는 직원은 시청 내 로비 또는 별도 지정된 장소를 방문해 상담사와 상담을 진행한다. 대면상담이 어려운 직원은 전화나 이메일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과도한 스트레스는 심리적인 문제를 야기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직원들이 이번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에 안정을 찾고 스트레스의 원인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