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제3기 '외식업 경영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서초구, 제3기 '외식업 경영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이지현 기자
  • 입력 2019-09-06 18:14
  • 승인 2019.09.06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ㅣ이지현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외식업 경영자 및 예비 창업자들의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외식업 경영아카데미’를 연다.

중앙대 평생교육원과 협력해 운영하는 외식업 경영아카데미는 요리연구가, 대박집사장 등 국내 외식업 전문강사를 초빙해 외식산업 트랜드, 마케팅, 성공업소 현장견학 벤치마킹, 세무, 노무 등 외식업 운영 노하우를 알려준다. 기수를 거듭할수록 수강생의 의견을 반영하여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론부터 실전에 이르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물가 및 임대료 인상, 최저인금상승, 과다 경쟁 등으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 외식업계에 자생의 힘을 불어 넣어준다.

올해 3기째를 맞이한 외식업 경영아카데미는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크다.

아카데미를 수강한 경영자들은 “마케팅전략 및 고객관리, 직원관리, 회계관리, 상품관리를 철저히 해야 지금보다 변화된 경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며 “세무, 근로계약 등 접해보지 못했던 전문지식 부분들 또한 알게 되고 사업장에 바로 적용하여 경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이번 아카데미의 교육기간은 9월 25일부터 12월 18일까지 12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2시반부터 5시반까지 총 36시간 과정이다. 외식업 경영자 및 예비창업자 30명을 9월 20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의 70%를 구에서 지원한다.

신청은 서초구 위생과로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조은희 구청장은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외식업계가 희망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지현 기자 jhyi1193@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