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메이크업학과 과정, 방송무대&특수분장 과정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본 TV 드라마, 영화 분장 이야기'라는 주제로 전국 고등학생 대상 무료 특강을 21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방송분장 경력 30년 이상된 강사를 초청해 방송·드라마 뒷 이야기, SBS 드라마 '녹두꽃' 조정석·백이강 역 분장법, 방송국 취업하기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특강 참여 신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편 현재 서울호서 메이크업&네일아트 과정 재학생들은 2년 동안 2,000시간이 넘는 수업을 받고 있다. 정규 교육 과정의 80% 이상은 현장감 있는 실기교육과 인턴과정이나 산업체 현장학습,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무능력향상을 도모해 오고 있으며 방송국, 명품 화장품 브랜드 사, 토탈 뷰티 살롱, 연예인 스타일리스트, 웨딩플래너 및 기획자, 이미지 컨설턴트 등으로 취업을 하고 있다.

또한 해당 과정은 현재 트랜드에 발맞추어 방송무대〮특수분장 과정을 신설해 방송메이크업과 특수분장 쪽에 특화된 과정을 신설비다. 신입생 선발은 실기·면접100% 전형으로만 진행된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선발 전형 중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