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주 통영시장, 시장에서 행복시정 펼쳐
강석주 통영시장, 시장에서 행복시정 펼쳐
  • 이도균 기자
  • 입력 2019-09-11 16:41
  • 승인 2019.09.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조성 및 물가 안정을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일요서울ㅣ통영 이도균 기자]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10일, 추석 명절을 맞아 서호전통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중앙전통시장, 북신전통시장을 차례로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서민 경제살리기,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등 민생안정 전반을 살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지난 10일 추석 명절을 맞아 북신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서민 경제살리기,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등 민생안정 전반을 살폈다.  © 통영시 제공
강석주 통영시장은 지난 10일 추석 명절을 맞아 북신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서민 경제살리기,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등 민생안정 전반을 살폈다. © 통영시 제공

또한 지난 7일, 한반도를 강타한 제13호 태풍으로 피해가 없는지 등 시장 곳곳을 돌며 점검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전통시장 상인들과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에게 명절 인사를 건네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등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동시에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물가안정 캠페인' 및 '제로페이 사용' 등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하는 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항상 같은 자리에서 꿋꿋하게 일하고 있는 소상인들이야 말로 지역경제를 이끌어 가는 주춧돌”이라며 “힘을 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첨단해수공급시설 및 화재알림시설 설치 등 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을 추진하고,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등을 통해 상인역량 강화 및 전통시장 브랜드 가치 상승을 도모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