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대한민국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명품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런 급격한 성장의 배경에는 전 세계 모든 사이트에 접속해 간단한 클릭만으로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 본격적인 사회 출현이 바탕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좋은 품질을 선호하며, 소비 행태는 기존의 소비문화와 다른 행태로 변화했다. 앞으로의 소비문화 중 하나가 바로 해외직구이다.

관세청에 따르면 국내 해외직구 시장 규모는 약 30억 달러(3조 3855억 원)로, 2016년 대비 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전·전자·통신기기 등 가전제품 부문의 경우 전년 대비 59.5%가 늘어난 4422억 원으로 추산된다.

전통적인 한국의 도·소매 방식을 탈피함과 동시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이 한국 무료 배송을 시작했고, 루이비통도 웹사이트에서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졌다. 미국 매트리스 직구 대표 쇼핑몰 룸에이도 한국 무료 배송, 설치 그리고 한국 대형 PG사와의 제휴로 원화, 환전 수수료를 부담할 필요가 없으며 소비자피해보상보험, 한국파트너센터, 오프라인 매장 운영(A/S센터)으로 기존 해외 직구 유통구조의 단점을 보완해 직구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9월은 이사, 신혼침대 구매 시즌이다. 미국 매트리스 직구 쇼핑몰 룸에이는 미국 현지법인 룸에이 USA와 긴밀한 협업으로 ‘중간에 어딘가에 들르지 않습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대량 수입 형태가 아닌 한국 내 NO 창고로 운영된다. 템퍼페딕, 씰리, 스턴스앤포스터, 썰타 각 브랜드 현지 공장에서 생산되는 즉시 한국 고객에게 박스 포장 상태 그대로 직배송을 실시하며 리퍼, 재고, 중고 매트리스를 원천 차단해 미국 법인 회사 직배송 서비스의 투명성을 부각하여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 내 최다 회차 공동구매를 기록하는 룸에이는 씰리, 템퍼 매트리스의 대표상품인 I3, H5, 씰리하이브리드, 씰리체리오팔, 씰리크라운쥬얼제네바루비펌, 미국 템퍼침대 클라우드의 새로운 신모델 템퍼페딕 어댑트, 프로어댑트, 럭스어댑트, 브리즈 스턴스앤포스터침대의 대표상품인 허스턴, 락웰, 카사트, 리저브 헵번 전 상품을 진행 중이며, 신혼침대프레임, 이스턴킹침대프레임, 미국 유럽 침대프레임을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광주, 대전, 울산, 전주, 제주 등 전국 전 지역 무료 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 자세한사항은 룸에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룸에이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