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5일 자신의 아들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제 아들은 고등학생이 충분히 소화 가능한 범위의 연구로 고등학생 경진대회에서 입상했을 뿐이다”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조국 딸은 논문 참여 과정과 저자 등재부터 특혜와 반칙, 범법 혐의를 받고 있다. 고등학생이 쓸 수 없는 박사급 논문이라 더 심각하다”며 “(제 아들은) 논문도 아닌 한 페이지의 포스터를 작성해 출품했다. 이 연구 외에도 성실히 공부해 뛰어난 성적을 받아 본인 노력과 성과로 대학에 진학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납득할 수 있는 범위의 성과를 어떻게 반칙에 기댄 가짜에 견줘 매도할 수 있나”라며 “결국 조국 딸 문제의 본질을 흐리려는 물타기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부친이 이사장으로 있는 사학에 관해서는 “수사 한 번 받아본 적 없다. 투명하게 운영해왔는데, 제1야당 원내대표와의 관련성 하나로 표적이 됐다”며 “교사 채용 비리와 의혹 덩어리 채무·채권 관계 등 각종 혐의를 받는 웅동학원과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수많은 훌륭한 사학에 대한 집단적 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단순히 제 아들, 제 부친이라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다. 조국 구하기라면 누구든지 닥치는 대로 엮어 무고한 사람에게 불명예를 뒤집어씌우는 저들의 막무가내식 진영 논리와 물타기 공작에 분노한다”며 “이런 공작은 땀 흘려 노력해 사는 대한민국 절대 다수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