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수 만 2200여명 국내 참가인원 최다 신기록

[일요서울ㅣ통영 이도균 기자] 경남 통영시 트라이애슬론광장 주변을 달궜던 '2019 통영ITU 트라애슬론 월드컵'대회가 성황리에 모두 끝났다.

2019 통영ITU트라이애슬론 월드컵 성료-엘리트남자부  © 통영시 제공
2019 통영ITU트라이애슬론 월드컵 성료-엘리트남자부 © 통영시 제공

이번 대회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38개국 3700명의 선수와 가족, 자원봉사자 등 총 4500여명이 참여했으며 국내에서 열린 역대 트라이애슬론대회 중 선수만 2200여 명이라는 '최다인원 참가' 신기록을 수립했다.

지난 19일, 펼쳐진 주니어 경기에서 남자부 1위는 정현우(충무고), 여자부 1위는 차상회(충렬여고)가 차지하고 엘리트 남자부 경기에서는 미국의 McElroy Matthew가 1위, 에스파니아의 Castro Fajardo David가 2위, 미국의 McDowell Kevin 선수가 3위로 입상했고, 엘리트 여자부 경기에서는 프랑스의 Dodet Sandra가 1위, 일본의 Ueda Ai가 2위, 벨기에의 Michel Claire 선수가 3위를 차지했다.

20일 열린 국내외 동호인 경기에서는 남녀별, 연령대별로 시상을 하였으며 참가 선수들 중 통영 월드컵대회를 통하여 트라이애슬론대회에 데뷔하는 선수들도 눈에 다수 띄는 등 클럽별 참가한 선수들의 한마당 축제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했다.

특히 이번 통영 대회는 통영트라이애슬론대회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와 함께 열렸는데 지난 19일, 통영국제음악당에서 기부천사로 잘 알려진 가수 '션'의 공연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기도 했다.

ITU(International Triathlon Union, 국제트라이애슬론연맹)에서는 대회준비와 진행에 있어 행정조직과 각 기관ㆍ단체 및 자원봉사 단체의 유기적인 협조체제가 아주 잘된 뛰어난 대회운영이라는 평가를 했으며 최근 ITU에서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수질관리 분야에서 가장 우수하게 평가했다.

한편 트라이애슬론대회는 세계 18개 도시에서만 개최되는데 20주년 기념행사와 더불어 열린 통영대회는 국내 동호인들에게는 물론 세계의 엘리트 선수들도 인정하는 최고의 대회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되며 아울러, 우리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