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이지현 기자] 서울시는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해 최초로 온·오프라인 연계한 '해피투개더' 행사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시민들은 온라인 펫티켓 강의를 듣고 현장에서 반려견과 산책하기, 펫티켓미션 경기, 유기견 일일 가족 행사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해피투개더는 두차례 진행된다. 9일은 오후 1시 마포구 상암동 평화의공원에서, 16일은 오후 1시 북서울꿈의숲(볼프라자 일대)에서 각각 열린다.

해피투게더 걷기대회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행사 홈페이지에는 생활교실, 건강교실, 행동교실, 펫티켓교실 등 반려인을 위한 온라인 강의도 마련돼 있다.

펫티켓미션 산책 경기는 반려견과 함께 5개 미션을 수행하는 대회다. 참가자들은 ▲3㎞ 산책하기 ▲바닥에 떨어진 똥 모양 스티커 30장 모아오기 ▲반려견과 나란히 50m 걷기 ▲산책교육 듣기 ▲동물공존 도시 피켓 찾기 등 미션을 통해 펫티켓을 몸소 익힌다. 모두 성공하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행사장에는 체험마당(아로마탈취제·수제간식·인식표 만들기), 참여마당(1대 1 건강상담, 1대 1 행동상담, 무료미용), 홍보마당(유기동물사진전, 동물공존도시 서울 홍보전) 등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