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 경기도의회, '2019 의정부시 평생학습 포럼' 공동 개최
의정부시 - 경기도의회, '2019 의정부시 평생학습 포럼' 공동 개최
  • 강동기 기자
  • 입력 2019-11-09 00:07
  • 승인 2019.11.10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직업교육과 생애경력개발의 미래
의정부시 - 경기도의회, '2019 의정부시 평생학습 포럼' 공동 개최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와 경기도의회(부의장 김원기)는 찾아가는 평생교육 활성화 토론회의 일환으로 11월 8일‘평생직업교육과 생애경력개발의 미래’를 주제로 2019 의정부시 평생학습 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평생교육기관 및 직업훈련기관 관계자, 공무원, 교육복지기관 담당자, 학습동아리,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 환경변화 대응을 위한 평생직업교육과 생애경력개발의 방향성 및 실천전략에 대한 지혜를 모을 수 있는 열띤 토론의 장으로 진행됐다.

정도영 사람과 직업연구소 소장의‘청년층의 경력개발과 평생직업교육의 방향성’주제발표와 김종윤 고려대학교 교수의‘평생직업교육의 미래’발표를 시작으로, 문화공연과 함께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을 좌장으로 청년, 경력단절여성, 신중년, 노년을 대표하는 패널들이 토론을 펼쳤다.

이어서 SNS를 활용한 오픈형 토크콘서트를 통해 현장에 참여한 시민들과 평생직업교육에 대한 정책동향을 탐색하고, 생애경력개발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실천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개회사에서 “평생학습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시민 행복의 실현과 직결되어 있다”라며, “배움을 통한 즐거움의 추구, 학습하는 시민, 학습이 즐거운 학습도시야 말로 희망의 새 시대를 열고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설 수 있는 열쇠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송원찬 의정부시평생학습원장은 “급변하는 미래사회의 변화를 인지하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평생직업교육과 복잡하고 다양한 갈등 관계 속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며 지역공동체의 통합적 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공론의 장인 이번 포럼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함께 논의된 내용을 점진적으로 실천해 갈 수 있도록 관계기관들과 협력하여 선진적인 글로벌 학습도시 의정부 건설을 위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강동기 기자 kdk110202@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