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카페쇼서 세계농업유산 하동녹차 알렸다
서울카페쇼서 세계농업유산 하동녹차 알렸다
  • 이형균 기자
  • 입력 2019-11-11 10:55
  • 승인 2019.11.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동군, 서울 코엑스 서울카페쇼에 5개 제다업체 참가 하동녹차 홍보·판매

[일요서울ㅣ하동 이형균 기자] 경남 하동군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서울카페쇼에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하동지역 제다업체가 참가해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알렸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서울카페쇼에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하동지역 제다업체가 참가해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알렸다. @ 하동군 제공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서울카페쇼에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하동지역 제다업체가 참가해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알렸다. @ 하동군 제공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서울카페쇼는 40개국 600개사 2000부스가 참여해 월드커피리더스포럼, 커피페스티벌,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군은 이번 카페쇼에 화개감동, 청석골감로다원, 지리산상선암차, 연우제다, 선돌마을 등 5개 제다업체가 참가했다.

행사에 참가한 제다업체들은 국내·외 관람객을 대상으로 녹차 시음회와 홍보·판매행사를 갖는 등 세계중요농업유산지역에서 생산된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군 관계자는 “이번 카페쇼에는 커피가 음료 분야 중 우세한 소비량을 보여주고 있어 커피 부문이 주를 이뤘지만 녹차소비의 저변 확대와 세계농업유산 하동녹차를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도 삼신황차, 청석골감로다원, 지리산상선암차, 요산당, 여명제다, 무애산방, 선돌마을, 연우제다, 백학제다 등 9개 업체가 참가해 하동녹차를 홍보·판매한다.

이형균 기자 bgbogo@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