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 및 돌봄서비스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노인복지 및 돌봄서비스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대학교(총장 정진후)와 경북노인복지협회는 지난 27일 경주대학교에서 ‘노인복지 및 돌봄서비스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대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의 노인복지 향상과 돌봄 서비스 발전을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 체결식에는 정진후 경주대총장과 송영달 경주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영신 경북노인복지협회장, 김영규 경북노인복지협회 수석부회장, 협회 시설장 등 경주대학교와 경북노인복지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로 경주대학교는 노인 인구 증가와 돌봄서비스 급증이라는 지역 복지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네트워크를 확보했으며, 경북노인복지협회는 노인복지와 돌봄 서비스 발전에 필요한 전문인력 채용 및 노인복지와 관련된 연구와 복지사업들을 위한 핵심역량을 갖추게 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정진후 총장은 “지역의 노인복지를 대표하고 있는 경북노인복지협회와 협약을 통해 노인복지발전과 돌봄서비스 문제에 대학이 앞장설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경주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노인복지협회 김영신 회장은 “노인복지사업에 대학이 앞장서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사회복지사 및 전문인력의 양성⋅발굴⋅채용을 포함해 위탁교육과 공동연구 등으로 서로 협력관계를 넓혀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