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호 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최고위원이 지난 10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으로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임동호 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최고위원이 지난 10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으로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일요서울] 청와대는 19일 임동호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울산시장 경선에 참여하지 않는 대가로 청와대로부터 다른 고위직을 제안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수사 중인 사안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은 골자의 임 전 최고위원 관련 언론 보도에 대한 청와대 차원의 입장에 대해 “수사 중인 사안이므로 청와대가 입장을 밝히는 것은 적절할 것 같지 않다”고 답변했다.

앞서 다수의 언론은 전날 임 전 최고위원이 지난해 지방선거에 앞서 여러 차례 청와대 관계자와 회동해 울산시장에 출마하지 않는 대신 공사 사장 자리를 제안받았다는 취지의 주장을 했다는 내용의 보도를 했다.

이에 대해 임 전 최고위원은 바로 입장 자료를 통해 “시장 후보 출마를 앞두고 경선을 준비하는 상황에서 그런 이야기를 공식적으로 받은 적이 없다”며 관련 보도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한편 임 전 최고위원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징계 절차는 여전히 진행되고 있다. 임 전 최고위원은 울산시당 윤리심판원이 지난달 자신의 자서전 내용 중 일부가 당과 일부 당원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이유로 ‘당원 제명’ 징계 처분을 하자 중앙당에 재심을 청구한 바 있다.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임 전 최고위원이)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재심 신청을 했는데 여러 가지로 안 좋으니까 방송에 나가 엉뚱한 소리를 하는 거 아니냐는 시각도 있는데, 아직 재심 절차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그런 건 아닌 거 같다”고 거리를 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