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계단에서 열린 선거법 및 공수처법 규탄대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계단에서 열린 선거법 및 공수처법 규탄대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일요서울]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21일 ‘4+1(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 협의체를 향해 날을 세웠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울산에서 열린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울산 규탄대회’에 참석해 “‘심손정박+문(심상정, 손학규, 정동영, 박지원+문희상)’, 이 사람들은 우리는 신5적이라 불러도 괜찮다”고 거세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512조 원의 어마어마한 돈, 여러분이 낸 세금으로 된 돈이 느닷없이 날치기로 불법 통과됐다”며 “이 짓을 한 사람이 이른 바 4+1이라는 불법 모임의 심손정박+문”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심 원내대표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강하게 밀어붙이는 정의당을 향해 말폭탄을 던졌다.  

그는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되면 가장 이득 보는 데가 정의당이다”이라며 “선거제 연비제(연동형 비례대표제)라는 것은 정의당의, 정의당에 의한, 정의당을 위한 정의당 법이 되고 말았다”고 질타했다. 이어 “다시 말해 정의당을 위해서 만든 위당설법(爲黨設法)”이라고 덧붙였다.

심 원내대표는 최근 4+1 협의체에서 논의하고 있는 석패율제와 이중등록제에 대해서도 반발했다.

그는 “정치에서 물러날 퇴물들한테 자리를 보장해주기 위해서 만든 게 석패율이고 이중등록제”라며 “그 퇴물들이 심손정박이다. 그 사람들이 어떻게든지 배지(국회의원) 한 번 더 해먹겠다고 선거법을 뒤집어놓고 석패율이니 이중등록제니 장난을 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선거중립내각에 대해서도 거듭 목소리를 높였다.

심 원내대표는 “선거를 공정하게 치러야하는 직접적인 부서인 행안부(행정안전부), 법무부 국무총리 모두 민주당 의원”이라며 “선거 중립을 위해 행안부 법무부 국무총리 후보자 즉각 사퇴하라. 선거관련 장관들 즉각 교체하고 선거중립내각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