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 Wee센터는 24일 칠곡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Wee센터 관계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사업운영보고 및 평가협의회를 개최했다.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는 2019년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지표인‘활기찬 교실, 소통하는 학교, 함께가는 미래’를 바탕으로, 학생·학부모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교원들을 지탱하여 삶의 만족도를 높이자는 의미로 일곱빛깔 무(撫)·지(支)·개(愷)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시행했다.

무지개 프로젝트 내에는 상담프로그램, 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원 및 전문상담인력 연수 사업, 학업중단예방 사업, 학교폭력예방 사업, 상담체험프로그램, 학교 지원사업, 유관기관 협력 사업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사업 운영 보고 및 평가협의회를 통해 올 한해 실적들을 정리하며 스스로 자신이 맡은 업무들을 돌아보고 개선점을 찾아나가며 관내의 위기 학생 및 학부모, 교사에게 더 나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리적 안정을 주는데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 정철현 센터장은 “내년에는 칠곡Wee센터 이전이 예정되어있다. 오늘 평가협의회 결과를 바탕으로 철저히 준비해 더 나은 상담환경으로 관내 학교 구성원들의 행복한 삶과 안전한 학교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