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경찰청, 특별치안활동으로 평온한 연말연시 치안 확보에 기여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경기북부경찰청(청장 이문수)은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올해 1월 3일까지 12일간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을 추진했다.

연말연시 들뜬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각종 범죄나 안전사고에 적극 대응하고자 지역경찰 자원근무자ㆍ협력단체를 적극 동원, 경찰관 일평균 1,241명을 운용하고 협력단체 2,801명과 합동 순찰하였으며, 편의점 등 범죄취약장소 대상으로 범죄예방진단활동을 총 2만 3,576회 실시했다.

또한, 취약시간대 범죄발생 다발장소에 특별형사활동을 펼치는 등 가시적인 치안활동을 통해 경기북부는 대형사건‧사고 없는 안정적인 치안으로 평온한 연말연시가 됐다고 밝혔다.

이 결과 전년도 동기간 대비 민생침해범죄인 절도발생이 1.6%(일평균 25.5건→25.1건) 감소하였으며, Code0 긴급신고와 가정폭력신고는 각각 14.8%(일평균 22.3건→19건), 7.2%(일평균 53.1건→49.3건)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다.

음주운전 사고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기존에 시행 중인 전국 음주운전 특별단속 기간에 이어 심야시간대(22시∼04시) 음주단속을 강화하여 총 123명을 단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범죄 피해자 보호 및 취약계층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피해자 맞춤형 보호활동, △지역공동체 치안협의체를 활성화하며 지자체·유관단체 등과 협력을 통하여 따뜻한 경찰활동에도 힘썼다고 밝혔다.

경기북부경찰청은 “앞으로 있을 설 명절에도 가용인력을 최대한 동원하고 공동체 치안을 강화하는 특별치안활동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주민과 함께 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기북부경찰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