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해 알아가고 참여 학생들의 역사 지식 습득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 계양구 작전도서관이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함께 가요! 도서관 놀이터」를 오는 21일부터 2월 6일까지 겨울방학 기간 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겨울방학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내 손으로 만드는 문화유산 “부평도호부”가 마련되어 우리 고장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해 알아가고 참여 학생들의 역사 지식 습득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버려지는 폐자원을 재활용하여 일상 소품을 만드는 일상의 재발견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초등 3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는 북 큐레이션을 하며 책을 만들어보는 책 만들기 “책 읽기가 재미있는 북 아트”가 1월 21일, 22일 연속 2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끝으로 계양고등학교 과학·수학동아리의 재능나눔으로 진행되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신기한 과학실험”이 다양한 주제의 과학실험으로 오는 2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학년별로 연속 3회 진행될 예정이다. 학습동아리 교육봉사로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기간에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독서문화체험이 지역주민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참여에 따른 비용은 모두 무료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과 문의는 전화(작전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 또는 작전도서관으로 방문하여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