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귀표 목포해수청장은 “설 연휴기간, 원활한 항만 서비스 제공 최선 다하겠다"
유류부두 정상 운영, 일반화물부두 긴급화물 수요 발생 시 항운노조 협의 운영

[일요서울ㅣ목포 조광태 기자] 이번 설 연휴 기간(1월 24일 ~ 1월 27일) 목포항 유류부두는 정상 운영되며, 목포 신항 등 일반화물부두는 긴급화물 등 수요 발생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목포해수청
목포해수청, 설연휴 부두 운영계획 발표

목포지방해양수산청(청장 장귀표)은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을 「설 연휴 항만운영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목포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에 따라 설 연휴 기간 유류부두는 정상 운영되며, 일반화물부두의 경우 긴급화물 처리 수요 발생 시 항운노조 등과 협의해 하역작업에 차질이 없도록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또한 연휴 기간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은 24시간 운영되고 예·도선도 정상 운영하여 원활한 선박 입출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목포지방해양수산청 홈페이지(http://mokpo.mo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귀표 목포해수청장은 “설 연휴기간 중 목포항 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항만근로자 교대 휴무제를 실시하고 비상연락망을 구축하여 항만 내 협조체계를 유지하는 등 연휴 기간 항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