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우고기 84kg, 300만 원 상당 물품 관내 사회복지시설 전달
- 지난해 10월 한우고기 228kg(800만 원 상당) 228가구에 전달

지난 1.20일 강진군청에서 강진군 한우협회 임원이 함께하여“한우농가와 함께하는 사랑의 한우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강진군청에서 열린 강진한우협회가 주최한 "한우농가와 함께하는 사랑의 한우나눔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일요서울ㅣ강진 조광태 기자] 전남 강진군(이승옥 군수) (사)한우자조금회와 강진군한우협회가 지난 2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주최한 관내 사회복지시설 돕기가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사)한우자조금 관리위원회와 강진군 한우협회가 이날 ‘한우농가와 함께하는 사랑의 한우나눔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한우고기 34박스(84kg)와 3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한 것이다.

강진군 한우협회는 지난해 10월에도 한우고기 228kg(800만 원 상당)을 228가구에 전달한 바 있는데 8월 추석명절에는 귀성객들을 위해 보다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강진군 11개 읍면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축사 주위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기도 했다.

강진한우협회 김강민 회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 기부활동이 줄어들고 있지만 우리 민족 대 명절인 설을 맞아 훈훈한 정을 느끼며 희망찬 새 해를 맞이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 역시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한우나눔 행사를 추진해주신 한우협회와 생산농가에게 감사드린다”면서 “한우농가 소득 증대와 경쟁력 강화로 한우산업을 지역 핵심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