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 차량 절도범 검거
나주시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 차량 절도범 검거
  • 조광태 기자
  • 입력 2020-01-23 17:19
  • 승인 2020.01.23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호동 차량 절도범 현장 검거 기여, 전남지방경찰청장 감사장 수여
- 강인규 시장 “시민 안전과 편의 위해 24시간 나주 지킴이 역할 감사”
나주시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 CCTV에 포착된 사건 현장(캡처)
나주시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 CCTV에 포착된 사건 현장(캡처)

[일요서울ㅣ나주 조광태 기자] 전남 나주시(강인규 시장)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가 최근 꼼꼼한 관제 업무 덕분으로 차량 절도범를 검거하는데 기여하며 전남지방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시에 따르면 센터관제요원들은 지난 20일 새벽 3시경 나주 대호동에 주차된 차량을 배회하며 의심쩍은 행동을 보이는 절도 용의자를 1시간 넘게 추적 관제한 결과, 마침내 절도 현장을 포착하고 센터 상주 경찰에 보고했다.

관제요원들과의 실시간 공조를 통해 범행 장소로 즉시 출동한 경찰은 절도범을 현장에서 검거하며 시민의 재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김남현 전남지방경찰청장은 이날 센터를 방문해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꼼꼼한 관제를 통해 절도범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준 나주시 통합운영센터 요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감사장을 전달했다.

나주시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는 CCTV관제요원과 경찰이 각종 사건·사고에 대한 24시간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시민의 안전한 귀가 △불법 쓰레기 투기 적발 △화재 감시 △범죄 우발지역 관제 △청소년 범죄 예방 △치매노인 실종사고 대응 △교통 사항 안내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한 지역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24시간 나주 지킴이 역할을 하는 관제요원들의 노고와 세심한 업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조광태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