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경북소방 슬로건.
2020년 경북소방 슬로건.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상북가 2020년 경북소방 슬로건을 ‘경북을 더 안전하게 삶을 더 행복하게’로 확정해 발표했다.

17일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발표한 슬로건은 경상북도와 경북소방의 핵심가치인 ‘안전’과 ‘행복’을 기반으로 도민의 곁으로 한발 더 나아가 안전하고 행복한 경북도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경북소방본부는 지난 2019년 10월부터 소방본부, 소방학교, 19개 소방서 소방공무원들로부터 슬로건 공모를 진행해, 총 453건을 제안 받았다. 1차·2차 심사위원회에서 열띤 토의와 심의,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최종 슬로건을 확정했다.

경북소방본부는 슬로건과 함께 ▲효율적 재난 대응체계 마련을 위한 재난현장 지휘체계 확립 ▲아이 낳기 좋은 경북을 위한 도민 안전 행복 서비스 추진 ▲안전약자 보호를 위한 체계적인 재난예방시스템 구축 ▲건강하고 긍정적인 굳센 조직문화 조성을 2020년 4대 추진 목표로 설정하고,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경북’실현을 위해 모든 소방정책을 집중할 방침이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은 “경북소방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도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도민 소방안전복지서비스의 한 단계 더 도약을 위해 모든 소방공무원들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