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이용객 대상 휴대용 손소독제(2,000개) 및 예방수칙 안내문(4,000매) 배포
고속도로 안전사고 예방 및 하이패스 이용 홍보 병행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직원들이 19일 톨게이트에서 휴대용 손소독제 및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수칙 안내문을 배포하고 있다.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직원들이 19일 톨게이트에서 휴대용 손소독제 및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수칙 안내문을 배포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김동수)가 19일 관내 9개 톨게이트(서대구, 북대구, 칠곡, 팔공산, 구미, 동고령, 서안동, 성주, 영덕)에서 고속도로 이용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고속도로 이용객의 안전을 강화하고 감염증 예방을 위한 전 국민적 노력에 동참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및 관내 지사 직원 30여명이 참여해 이용객을 대상으로 휴대용 손소독제 2,000개와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수칙 안내문 4,000매를 배포했으며, 고속도로 안전사고 예방 및 하이패스 이용 홍보도 병행해 실시했다.

아울러, 관내 휴게소 등 주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소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방역체계를 강화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앞장서고 있다.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고속도로 이용객의 불안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