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2.27. [뉴시스]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2.27. [뉴시스]

[일요서울]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대통령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을 즉각 사퇴시켜야 한다"고 27일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박 장관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가장 큰 원인이 중국서 온 한국인이라며 사태 악화 책임을 국민에게 전가했다. 대한감염학회가 중국 전역의 입국금지를 추천하지 않았다고 거짓말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도 정신을 못 차린다. 홍익표 전 대변인이 대구·경북 봉쇄를 운운하다가 사퇴했다. 박광온 최고위원은 한국 국가체계가 잘 작동하고 있다며 정권이 잘 대처하고 있다고 말했다"며 "이런 분들이 민주당 지도부에 있으니 코비드 전쟁에 구멍이 뚫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박원순 서울 시장의 행태도 가관이다. '우한 짜요', '중궈 짜요'라며 힘내라는 동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서울 시민 중에 확진자가 늘고 있는 현실을 외면한 채 중국에만 추파를 던지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시는 입국하는 한국인을 강제 격리하는 등 곳곳에서 한국인을 차단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그런데도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는 경유하는 중국인에 대해 아무 언급을 안한다"며 "중앙정부 일이 아니니 오불관언하겠다는 것인가. 시진핑의 방한을 위해 국민을 코로나 제물로 바치고 있다"고 강력 비난했다.

이날 심 원내대표는 경기방송 폐업 사태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경기방송 기자가 신년 기자회견에서 정책 기조를 왜 안 바꾸냐고 질문했는데, 그게 못마땅해 문 닫게 만든 문재인 정권의 언론탄압이다. 조건부 재허가를 한 것"이라며 "한국의 언론 자유를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